홈으로

제목

얼굴 브이라인 만들어준다는 ‘뮤잉'

fjrigjwwe9r3edt_lecture:conts
fjrigjwwe9r3edt_lecture:conts
평소 입속 자신의 혀 위치는 어디에 있는지 확인해본 적이 있는가? 대부분 입 안 아래쪽에 힘을 빼고 누워있을 것이다. 하지만 혀를 어디에 놓는지에 따라 얼굴형이 바뀔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지?

최근 유튜브에서 ‘뮤잉 한 달 후기’라는 제목을 단 콘텐츠가 종종 선보이고 있다. 뮤잉(mewing)은 영국 치열 교정 전문의인 mike mew 박사의 이름을 딴 것으로 혀를 입천장에 놓는 것만으로도 턱 통증과 코골이를 완화하고 주걱턱, 돌출 입을 교정하며 턱선을 갸름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뮤잉

뮤잉을 하기 위해선 먼저 혀에 힘을 풀고 혀의 뒤쪽을 포함한 모든 부분을 입천장에 완전히 붙이는데, 이때 혀가 윗니에 닿지 않게 한다. 그다음 턱에 힘을 빼고 윗니와 아랫니가 닿지 않은 상황에서 입을 다문다. 평소 혀를 입천장에 놓는 것이 익숙하지 않아 계속 떨어질 것이다. 계속 꾸준히 연습하는 것이 좋으며 물을 먹을 때도 해야 한다.

하이닥 건강 q&a에서 치과 상담의사 여병영 원장은 “뮤잉을 치과에서 전문적으로 권하고 있지 않고 효과가 학술적으로 검증이 된 것은 아니지만 일상생활에서 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고 이야기했다. 하지만 안면 기형이나 치열 교정이 필요한 경우는 뮤잉으로 해결할 수 없으니 자가 치료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